살며 사랑하며^^/슬픔과 고뇌 -영성

주님 세례축일에..

-검은배- 2010. 1. 13. 00:11

 

세례성사를 받으면 우리는 주님의 자녀가 된다. "너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 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 주님께서는 누구에게나 이 말씀을 하신다. 그러므로 남은 일은 주님의 자녀답게 사는 일이다. 에수님의 세례축일을 맞이하여 새로운 출발을 다짐 해 본다. 그러면 주님께서는 은총으로 도와 주실것이다.

우리는 세레성사를 통하여 4가지 은총을 받는다.

첫번째 은총은 죄의 용서이다. 원죄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지은 모든 죄의 용서는 물론 현세생활 속에서 짓는 죄와 미래의 죄까지도 고해성사를 통해 용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기에 세례성사는 입문성사(入門聖事)라고 하는 것이다. 그 문은 곧 구원의 문이다. 우리는 세레성사를 통하여 하는님 나라의 문에 들어서는 것이다.

두번재 은총은 우리가 하느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받아 하느님 나라의 상속자가 되는 것이다.

세번째 은총은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와 한 몸, 한 형제요, 자매가 되는 것이다.

네번째 은총은 세례를 통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이렇듯 은총의 샘이요 하느님 나라의 입문 성사인 세례성사의 전제조건은 회개와 뉘우침이다.

세례의 종류에는 세 가지가 있으니 수세(水洗), 화세(火洗), 혈세(血洗)가 그것이다.

수세는 물로써 세례를 받는 것이고, 화세는 불, 즉 성령의 불로써 세례를 받는 것으로 예비신자가 성교회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예비신자상태에서 불의의 죽음을 당했을 때에 해당된다. 혈세는 신자는 아니지만, 그리스도를 믿어 자신의 목숨을 내어 놓았을 때, 즉 순교의 피로써 세례를 받는 것을 말한다.

그리스도의 입문성사인 세례성사로 그리스도와 한 몸, 한 형제 자매가 된 우리는 이 세상에서 그분의 뜻을 따라 행하며, 서로사랑해야 할 것이다. 항상 감사할 일이다. 기쁨과 희망으로 살아가야 할 것이다.

굳게 믿어 고백하며..사람으로, 사람답게 살아가야 한다...꿋꿋하게, 좀 더 씩씩하고 당당하게~!!

배짱으로 사는 거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형제요 벗이거늘...두려울 게 무엇인가?

 

Crusader 1979

Christopher John de Burgh (1948 - )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